유닛간에 연결 만들기

연결(Connection)은 스크립트 로직(Logic) 흐름을 만들기 유닛들을 선으로 잇는 것이다.

연결을 만들려면: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한다.
  • 첫 번째 포트를 클릭한 상태에서 호환되는 유닛에 링크를 끌어다 놓다.. 그래프에서 호환되는 유닛은 밝은 색으로 나타나고, 호환되지 않는 유닛은 흐리게 표시된다.
  • 첫 번째 포트를 클릭한 뒤 빈 공간에서 클릭을 놓는다. 퍼지 파인더(Fuzzy Finder)가 나타난다. 필요한 유닛의 이름을 입력하거나 목록내에서 원하는 유닛을 찾는다. 어느 쪽이든 새로운 유닛이이 그래프에 나타나고 첫 번쩨 유닛의 포트에 연결된다.

이 유닛들은 사용되자마자 에디터에 나타나게 된다.

 

연결을 제거하려면 연결된 포트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다.

 

연결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다.

  • 업데이트 이벤트(Update Event)와 회전(Rotate) 호출 사이의 제어 연결(Control Connection).
  • Per Second 노드와 회전 노드의 Y 각도 사이의 값 연결(Value Connection).
Node Connection
흰색선: 제어 연결, 하늘색선: 값 연결

<원문>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visualscripting@1.7/manual/vs-creating-connection.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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