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프에 유닛을 추가하는 방법

스크립트 그래프(Script Graph)는 게임 플레이 로직을 구현한다. 플로우 그래프에 유닛을 추가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가장 일반적인 두 가지 방법은 다음 과정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참고: 새로운 스크립트 그래프를 만들면 "Start Event" 유닛과 "Update Event" 유닛이 스크립트 그래프에 자동으로 추가된다. 스크립트 그래프를 초기화할 때 "Start" 유닛은 한 번만 실행된다. "Update" 유닛은 GameObject가 활성화되어 있는 한 계속 매 프레임마나다 실행된다.



그래프에 유닛을 추가하려면 다음과 같이한다.


 1. 스크립트 그래프를 연다.

 2.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한다.
  • 그래프의 빈 공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다.
    퍼지 탐색기(Fuzzy Finder)가 모든 유닛 카테고리와 함께 나타난다.
    퍼지 검색기를 스크롤하거나 검색 필드에 이름을 입력하여 장치를 선택한다.
    선택된 유닛이 그래프에 나타난다.
    입출력 포트를 통해 장치를 다른 장치에 연결한다.
  • 유닛에 있는 어느 하나의 트리거(Trigger) 또는 데이터 포트(삼각 화살표 아이콘은 트리거 포트이고 다른 둥근 아이콘은 데이터 포트)를 클릭하여 빈 곳에 끌어다 놓는다.
    원 소스 유닛과 호환되는 모든 유닛의 목록이 나타난다.
    (퍼지 탐색기 필드에서 스크롤하거나 이름을 입력하여) 하나를 선택한다. 선택한 유닛은 첫 번째 유닛에 연결된 그래프로 배치된다.

역자주) 참고를 위해 아래 동영상을 추가한다.


유닛의 생성과 연결 방법
 

<원문>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visualscripting@1.7/manual/vs-add-unit-to-graph.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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