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닛의 종류

유닛(Unit)은 비주얼 스크립팅에서 계산을 하는 가장 기본적인 요소다. 유닛은 텍스트로 필요한 정보를 표시하기도 하지만, 인스펙터에서 편집이 될 수도 있다. 유닛을 편집하려면 유닛을 선택하고 인스펙터에서 유닛의 속성(property)을 편집하면 된다.


This Unit

"This unit"은 그래프가 있는 머신(Machine) 컴포넌트를 소유한 게임 오브젝트(Game Object)를 리턴한다.



Control Units


"Control unit"은 If, Loop 혹은 흐름 합체같은 유닛들이다. (역자주 - 제어 포트를 가지고 있다)



Time Units


Time unit은 timer, cooldown 그리고 wait 유닛 등이 있다.



Events(이벤트)


스크립팅 유닛(Scripting units)은 Evnets를 수신한다. Evnets는 모든 스크립트의 시작점이며 그래프에서 특별히 초록색 유닛으로 표시된다. (역자주 - Start Event, Update Event, On Button Input Event, On Destroy Event 등등)



Variables(변수)


변수관련 유닛들에는 get, set 그리고 변수 check 유닛 등이 있다.

(역자주 - get : 변수의 값을 가져옴 / set : 변수에 값을 저장함)



Nulls(널)


Null 유닛들은 null (nothing 값)을 다루는 기능을 한다.



Formulas(공식, 수식)


Formula는 다중 인수들을 받아서 논리나 수식을 직접적으로 평가하여 결과를 도출한다.



<원문>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visualscripting@1.7/manual/vs-units-reference.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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