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 타입의 선택

오브젝트(Object)가 무엇을 나타내고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구별하기 위해 각 오브젝트는 타입(유형, 역자주-데이터 타입)이 있다. 비주얼 스크립팅에서 대부분의 타입은 아이콘으로 표현된다.

타입을 선택해야 하는 경우 비주얼 스크립팅에 타입 메뉴가 표시된다.


Visual Scripting Type Menu
Visual Scripting Type Menu


가장 일반적인 타입은 메뉴 상단에 있다. 열거형(Emun)은 맨 아래에 그룹화되어져 있다. 기타 타입들은 그 타입 명칭의 네임스페이스(Namespace)로 그룹화되어져 있다. 모든 유니티 컴포넌트(Unity Component) 및 데이타 타입(Data Type)은 Unity Engine namespace에서 찾을 수 있다.



사용자 정의 타입(Custom Types)


비주얼 스크립팅은 모든 클래스(Class) 및 구조체(Struct) 타입을 지원한다. 기본적으로 유니티 오브젝트(Unity Objects), 컴포넌트(Components), 모노 비헤이비어(Mono Behaviours), 스크립터블 오브젝트(Scriptable Objects)에서 파생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타입만 퍼지 파인더(Fuzzy Finder)에 나타난다.

(역자주-디폴트로 나타나지 않는 타입들은 "Edit > Project Settings > Visual Scripting"에 추가해주면 된다. 추후 사용 가능한 기능이 많아지면 본인의 필요에 따라 이 메뉴를 자주 이용하게 될 듯 하다)

 

타사 플러그인과 같은 사용자 정의 어셈블리의 사용자 정의 타입을 사용하려면 먼저 어셈블리 옵션(Assembly Options)에 추가해야 한다.

 


<원문>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visualscripting@1.7/manual/vs-types.html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EMACS - 파일 열기, 저장, 도움말

EMACS - 검색 및 바꾸기

EMACS, CLISP, SLIME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