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 타입의 선택
오브젝트(Object)가 무엇을 나타내고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구별하기 위해 각 오브젝트는 타입(유형, 역자주-데이터 타입)이 있다. 비주얼 스크립팅에서 대부분의 타입은 아이콘으로 표현된다.
타입을 선택해야 하는 경우 비주얼 스크립팅에 타입 메뉴가 표시된다.
Visual Scripting Type Menu |
가장 일반적인 타입은 메뉴 상단에 있다. 열거형(Emun)은 맨 아래에 그룹화되어져 있다. 기타 타입들은 그 타입 명칭의 네임스페이스(Namespace)로 그룹화되어져 있다. 모든 유니티 컴포넌트(Unity Component) 및 데이타 타입(Data Type)은 Unity Engine namespace에서 찾을 수 있다.
사용자 정의 타입(Custom Types)
비주얼 스크립팅은 모든 클래스(Class) 및 구조체(Struct) 타입을 지원한다. 기본적으로 유니티 오브젝트(Unity Objects), 컴포넌트(Components), 모노 비헤이비어(Mono Behaviours), 스크립터블 오브젝트(Scriptable Objects)에서 파생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타입만 퍼지 파인더(Fuzzy Finder)에 나타난다.
(역자주-디폴트로 나타나지 않는 타입들은 "Edit > Project Settings > Visual Scripting"에 추가해주면 된다. 추후 사용 가능한 기능이 많아지면 본인의 필요에 따라 이 메뉴를 자주 이용하게 될 듯 하다)
타사 플러그인과 같은 사용자 정의 어셈블리의 사용자 정의 타입을 사용하려면 먼저 어셈블리 옵션(Assembly Options)에 추가해야 한다.
<원문>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visualscripting@1.7/manual/vs-type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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