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stom Event 유닛 만들기

 Custom Event 유닛은 다른 그래프에 있는 Event를 트리거 할 수 있으며, 인자를 전달할 수도 있다. Custom Event를 다른 그래프에서 트리거 하려면 Trigger Custom Event 유닛을 이용해야 한다. 즉, Trigger Custom Event (On Damage) => Custom Event (On Damage)

Custom Event를 만드는 방법

스크립트 그래프에서:

  1. 빈 곳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다. 퍼지 파인더가 나타난다.
  2. Events > Custom Event를 선택한다. Unity는 그래프에 Custom Event 유닛을 생성한다.
        참고: 첫 번째 인수는 Arg 0인 인덱스이다. 인수는 이벤트가 처리할 수 있는 값이다. 만약, 추가 데이터 포트가 필요하다면 인수 필드의 숫자를 필요한 수량의 숫자로 늘려주면 된다(예: 4개의 데이터 포트는 Arguments = 4).

참고: 송신자(sender)와 수신자(receiver) 유닛들은 동일한 갯 수의 인수(arguments)를 가져야 한다.



Custom Event를 트리거 하는 방법


역자주) 앞 단락에서 생성한 Custom Event를 발동시키는 방법이다.


스크립트 그래프에서:

  1. 빈 곳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다. 퍼지 파인더가 나타난다.
  2. Events > Trigger Custom Event를 선택한다.
  • 참고: 이벤트의 이름은 Custom Event(이름은 대/소문자 및 공백 구분함)와 같아야 한다. 트리거될 Custom Event가 있는 스크립트 머신(Script Machine) 컴포넌트를 소유한 게임 오브젝트가 게임 오브젝트 데이터 포트에 연결되어야 한다. Unity는 그래프에 Trigger Custom Event 유닛을 생성한다. 첫 번째 인수는 Arg 0인 인덱스이다. 인수는 이벤트가 처리할 수 있는 값이다. 만약, 추가 데이터 포트가 필요하다면 인수 필드의 숫자를 필요한 수량의 숫자로 늘려주면 된다(예: 4개의 데이터 포트는 Arguments = 4).

참고: 송신자(sender)와 수신자(receiver) 유닛은 동일한 수의 인수를 가져야 한다. 또한 이벤트를 트리거할 때는 값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인수와 연관된 값이 있어야 한다. 데이터 포트를 통한 모든 인수는 다른 유닛에 연결되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오류 메시지를 수신하게 된다.

 

<원문>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visualscripting@1.7/manual/vs-creating-custom-event-unit.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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