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put system 이용 사용자 입력 받기

역자주-본 페이지는 새로운 input system을 이용하고자 하는 분만 참고하면 된다.

new input system package 설치 및 설정


입력 시스템(input system)을 사용하려면 먼저 새 입력 시스템 패키지를 설치해야 한다.


새 입력 시스템 패키지를 설치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Package Manager window > Package Manager 열기
  2. Unity Registry를 선택. Package Manager Window가 나타남.
    Package Manager
    Package Manager

  3. 패키지 목록에서 Input System을 선택. Input System 탭이 나타난다.
    Input System Package
    Input System Package

  4. Install 버튼을 선택. 경고 팝업이 나타난다.
참고: 새로운 Input System만 사용하려면 경고 팝업에서 Yes를 선택한다.

Warning Popup
Warning Popup


새로운 플레이어 입력 시스템이 설치된다.


다음 단계는 새 입력 시스템을 사용하도록 프로젝트를 설정하는 것이다.

 


새로운 Input System을 사용하도록 프로젝트를 설정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면 된다.


참고: 새로운 Input System이 설치된 후에 다음 작업을 완료해야 한다.

  1. Edit > Project Settings 창을 연다.
  2. 좌측 목록에서 Player을 클릭하고 Active Input Handling Input System Package (New) 또는 Both 중에서 선택한다.
    Project Setting
    Project Setting
    Unity Editor가 다시 시작하여 사용 중인 입력 시스템을 변경한다.
  3. 새로운 Input System 노드를 활성화하려면 유닛들을 재생성해야 한다. Project Settings Window에서 Visual Scripting을 선택하고 Regeneration Units 버튼을 누른다.
Regeneration Units
Regeneration Units


이제 프로젝트는 새로운 플레이어 입력 시스템으로 설정되었다.




새로운 Input System 노드를 사용해서 시작하기 


새 입력 시스템 패키지를 설치하고 프로젝트가 설정되면 새 입력 시스템 이벤트 유닛(input system event units)을 추가할 수 있다.

  • On Input System Event Button
  • On Input System Event Float
  • On Input System Event Vector 2

첫 단계는 플레이어 입력 컴포넌트를 추가하는 것이며, 그 후에 새로운 입력 시스템을 사용하는 플레이어 유닛을 추가하는 것이다.

 

플레이어 입력 컴포넌트(Player Input Component)를 추가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면 된다.

  1. Hierarchy에서 입력을 받을 GameObject를 선택한다.
  2. Add Component 한다.
  3. Player Input을 선택한다. 만약, 입력 작업 파일(Input Actions Files)이 없다면 Create Actions 버튼을 누르고 새 입력 파일을 저장한다.
    Player Input
    Player Input : Create Actions
  4. 좌측에서 Actions 를 선택한다.  InputActionAsset 창이 나타난다.
  5. 만든 입력 파일(input file) 또는 프로젝트에 있던 기존 파일을 선택한다.
  6. 기본으로 사용할 입력 시스템을 기본 구성표 드롭다운에서 변경할 수 있다.
Player Input
Player Input : Default Scheme


이제 입력 체계(Input Scheme)를 이용하여 플레이어 입력 이벤트 유닛(Player Input Event Unit)에 접근할 수 있다.


 

플레이어 입력 이벤트 단위(Player Input Event Unit) 사용하기

  1. GameObject에 신규 스크립트 머신(Script Machine)을 만든다.
  2. Script Machine Graph를 오픈한다. 그래프 배경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퍼지 파인더를 오픈한다. Event 항목(Event > Input)에 새로운 입력 시스템 노드가 나열되어 있다.
  3. 다음 세 가지 이벤트 유닛 중 하나를 선택한다.
  •     On Input System Event Button
  •     On Input system Event Float
  •     On Input system Event Vector 2
         선택한 입력 시스템 이벤트 유닛이 나타난다.

           

On Input System Event Button
On Input System Event Button


  4. 트리거할 이벤트를 발생시킬 Input Action을 선택한다.

         

On Input System Event Button
On Input System Event Button


참고: 만약 Input Actions 목록이 나타나지 않으면, 이전 단계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시스템이 성공적으로 설치 및 설정되었는지를 보는 한 예로, debug message가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면 나타나게 된다.


On Input System Event Button
On Input System Event Button

이 결과는 응용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사용자가 마우스 버튼을 클릭할 때 나타난다. 즉, 데이터가 들어 있는 Input Action  목록이 나타난다면, 성공적인 데이터 설정이 이루어진 것이다.


 

<원문>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visualscripting@1.7/manual/vs-capturing-player-inputs-new.html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EMACS - 파일 열기, 저장, 도움말

EMACS - 검색 및 바꾸기

EMACS, CLISP, SLIME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