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ll 유닛

Null 유닛은 null 값을 처리한다. Null은 "값 없음, nothing"을 의미하는 프로그래밍 개념이다.

Null 유닛

Null 유닛은 항상 null 값을 반환한다. Unity 오브젝트 참조 필드를 비워 두면("None"이면) 자동으로 null을 의미하는 것이다.


Null 체크

Null Check는 null과의 동등 비교를 수행하는 if문의 단축형 이다. 값이 null인지 여부에 따라 다르게 흐름을 제어(분기)할 수 있다.


예) This 오브젝트의 Transform이 hierarchy에 부모 오브젝트를 가지고 있는가 아닌가에 따라 다르게 처리된다.


Null Check
Null Check Unit 사용


Null Coalesce(널 병합)


Null Coalesce 유닛은 오리지널 입력이 null인 경우를 대비하여 fallback 값을 줄 수 있다.


예) Null Coalesce 유닛에 Audio Source 클립이 누락된 경우를 대비하여 Fallback 클립을 연결해 놓고 있다.(역자주 - 아래 이미지에서 Fallback 클립도 None이어서 이역시 null임. None아닌 음원 소스가 있어야 정상님)


Null Coalesce Unit
Null Coalesce 사용

 

<원문>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visualscripting@1.7/manual/vs-null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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