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닛(Units)

유닛(units)은 비주얼 스크립팅에서 계산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다. 유닛들은 매우 다양한 일들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이벤트 받기(listen), 변수의 값(value) 얻기(get) 그리고 컴포넌트(components)와 게임 오브젝트(game objects)에 대한 메소드(methods)를 호출(invoke)한다.

Units
Units

유닛들(units)은 자신이 사용되거나 다른 유닛들로부터 값을 전달받고 전달하는 순서를 의미하는 연결(conections)을 가지고 있다.




포트(Ports)


연결(connections)은 한 유닛의 포트에서 다른 유닛의 포트로 선을 끌고가 붙임으로 생성된다.

  • 유닛의 왼쪽에는 입력 포트(Input Prots)가 있다.
  • 유닛의 오른쪽에는 출력 포트(Output Ports)가 있다.
    • 제어 포트(Control Ports)는 연결 및 흐름(flow) 생성에 사용된다. 흐름(flow)은 유닛이 실행되는 순서다. 흐름(Flow)은 항상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흐르게 되는데 유닛에 있는 작은 화살표로 그 방향을 표시하고 있다.
    • 값 포트(Value Ports)는 값을 연결하는 데 사용된다. 각 값 포트에는 노드를 연결할 때 일치해야 하는 유형(type)이 있다.

역자 주) 이해를 돕기위해 아래 이미지를 추가하였다. 각 유닛의 왼쪽은 입력 포트이고 우측은 출력포트인데, 삼각형 모양이 제어 포트(Control Ports)이고 작은 동그라미들은 값 포트들(Value Ports)이다. 값 포트들은 유닛 내부에 색깔이나 이미지들을 가지고 있는데 값 포트의 각 노드에 선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이 색이나 이미지가 같해야만 연결이 이루어 진다. 즉, 이는 데이터의 타입을 의미한다. 주황색은 텍스트(string), 하늘색은 숫자(int, float 등), 보라색은 불리언(Boolean)을 의미한다. Vector, Quaternion을 나타내는 이미지들도 있다.


Units
Units


포트 유형(Types of Ports)


플로우 포트(Flow Ports)는 작업이 실행되는 순서를 나타낸다. 일반적으로 유닛(Unit)은 처리가 완료되면 해당 유닛의 오른쪽면에 있는 출력 포트 중 하나에서 다음 유닛으로 흐름(flow)이 전달된다. (역자 주 - 왼쪽에서 입력 받아서 오른쪽으로 출력는 흐름이라는 의미)

 

데이터 포트(Data Ports)에는 타입 값(type values)이 포함되어 있다. 타입(Types)에는 부울(boolean), 정수(integer), 문자열(string) 등이 있다. 유닛의 오른쪽에 있는 데이터 포트는 출력으로 간주되는 반면, 장치의 왼쪽에 있는 포트는 입력이다. 이것들을 연결하면 정보가 한 유닛에서 다음 유닛으로 전달하는 흐름이 생겨나게 된다.

 


<원문>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visualscripting@1.7/manual/vs-understanding-units.html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EMACS - 파일 열기, 저장, 도움말

EMACS - 검색 및 바꾸기

EMACS, CLISP, SLIME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