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수(Variables)

변수는 무엇인가를 담는 용기와 같다. 각 변수에는 이름, 유형 및 값이 있다. 비주얼 스크립팅에는 다음과 같은 6가지 유형의 변수가 있다. 

변수형설명
Flow Variable
플로우 변수
플로우 변수(Flow Variable)는 지역 변수(Local Variable)와 동일하다.
(역자 주-C#, C++에서 for문 작성할 때 흔히 쓰는 "int i"같은 개념 )
Graph Variable
그래프 변수
그래프 변수(Graph Variable)는 스크립트 그래프의 인스턴스(Instance)에 범위의 변수이다. 이 변수는 가장 작은 범위를 가지고 있고 그래프 밖에서 접근하거나 수정할 수 없다.
Object Variable
객체 변수
객체 변수(Object Variable)는 게임 객체(Game Object) 범위의 변수이다. 이 변수는 해당 게임 오브젝트에 있는 모든 비주얼 스크립트 그래프에 공유된다.
Scene Variable
씬 변수
씬 변수(Scene Variable)는 현재 씬(Scene) 전체에  공유된다.
Application Variable
어플리케이션 변수
어플리케이션 변수(Application Variable)는 씬(Scene)이 바뀌어도 지속된다. 단, 응용 프로그램이 종료되면 리셋된다.
Saved Variable
저장 변수
저장 변수(Saved Variable)는 응용 프로그램이 종료된 후에도 지속된다. 단순하지만 강력한 저장 시스템으로 활용될 수 있다. 이 변수들은 유니티의 Player Prefs에 저장된다는 것으로 게임 오브젝트나 컴포넌트 같은 유니티 오브젝트를 참조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저장 변수(Saved Variable)와 초기 변수(Initial Variable)의 값


저장 변수(Saved Variable) 탭 아래에는 두 개의 하위 탭이 있다. 초기화(Initial) 및 저장됨(Saved).

  • 초기화(Initial) 탭에서는 새로운 게임을 시작할 때 자동으로 생성되는 기본 값을 정의한다.
  • 저장된(Saved) 탭에는 현재 시스템의 저장 변수(Saved Variable) 상태가 표시된다. 저장 변수의 값을 초기화 하거나 변경하고자 한다면 수동으로 편집하거나 모두 삭제하면 된다(역자주 - 게임 만들 때는 Initial 부분에만 변수를 지정하면 됨. Saved 탭에는 자동으로 Initial에 만들어진 변수와 게임을 실행하면서 변경된 값이 저장되어짐).
Initial Value Variable
Initial Value Variable
 
Saved Value Variable
Saved Value Variable


동적 변수의 값 설정


존재하지 않는 변수에 값을 세팅(저장)하려 하면 변수가 자동으로 생성된다. 예를 들어, 다음 그래프는 변수로써 gold가 정의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250 값을 담는 gold라는 이름의 정수(Ingeger) 타입의 저장 변수(Saved Variable)를 생성한다.


Dynamic Variables
Dynamic Variables

변수(Variable)는 편집 모드 상에서나 플레이 모드 상에서 선언할 수 있다.



변수의 가시성(Variable's Visibility)


비주얼 스크립팅의 모든 객체 변수(Object Variable)는 퍼블릭(Public)으로 선언된다. 따라서 다른 오브젝트에서 액세스하도록 할 수 있다.

 


<원문>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visualscripting@1.7/manual/vs-variables.html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EMACS - 파일 열기, 저장, 도움말

EMACS - 검색 및 바꾸기

EMACS, CLISP, SLIME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