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편집

비주얼 스크립팅은 실시간 편집을 지원한다. 실시간 편집은 플레이 모드일 때 그래프를 추가하고 편집할 수 있으며 또한 즉시 그 결과가 반영(업데이트)된다는 것이다. 이것은 프로젝트의 변경이 있을 때 마다 다시 컴파일 할 필요 없이 효율적인 반복 작업과 아이디어를 즉시 검토해 볼 수 있는 빠른 방법을 제공한다.


실시간 편집 작업하기

실시간 편집은 단순히 값을 수정하는 데 국한되지 않는다. 즉, 유닛이나 유닛간의 연결을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도 있다. 기본적인 스크립트 편집 작업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것은 실시간 편집으로도 할 수 있다.

 

유니티의 기본 규칙에 따라:

  • 플레이 모드를 종료하면 임배드(Embed)로 작업된 경우 모든 변경은 원상태로 되돌아간다(변경은 컴포넌트 내부에만 반영된다).
  • 플레이 모드를 종료하면 그래프(Graph)로 작업된 경우 모든 변경은 그래프 파일에 저장된다(변경은 에셋-스크립트 파일- 내부에 반영된다.)

 팁: 컴포넌트 그래프(임배드 그래프)의 변경 내용을 보존하려면 플레이 모드를 종료하기 전에 수정된 유닛을 복사해 놓았다가 편집 모드에서 붙여넣기하여 사용하면 된다.

 

플레이 모드에서 비주얼 스크립팅은 연결선 상에 물방울의 흐름 같은 것이 표시한다.


droplets on connections
droplets on connections


값 연결(Value Connection), 제어 연결(Control Connection) 또는 둘 모두 이러한 애니메이션을 비활성화하려면 편집기 기본 설정(editor preferences) 창(Unity > Preferences > Visual Scripting > Script Graphs)에서 Animate Control Connections 또는 Animate Value Connections의 선택을 해제하면된다.



변경 사항의 자동 저장


비주얼 스크립팅 그래프는 플레이 모드 중 변경한 내용을 자동으로 저장한다.



변경한 그래프가 그 그래프를 이용중인 모든 스크립트에 즉시 반영


그래프의 변경사항은 해당 그래프를 이용하는 모든 인스턴스에서 즉시 공유된다.


 

<원문>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visualscripting@1.7/manual/vs-live.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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