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스크립팅 소개

비주얼 스크립팅은 코드를 쓰지 않고도 게임이나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로직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래밍 기법이다. 이는 프로그래머뿐 아니라 기획자와 그래픽 디자이너도 최종 로직을 직접 작성하여 프로토타입을 빠르게 만들수 있도록 해주는데 그 로직은 시각적 단위(비주얼 유닛, Visual Unit)로 이루어진 그래프(Graph)들로 작성하게 된다. 비주얼 스크립팅은 프로그래머가 보다 고급 작업을 위해 사용하거나 다른 팀원이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지정 유닛(커스텀 유닛, custom unit)을 만들수 있는 API도 제공한다.


비주얼 스크립팅은 함수, 연산자 또는 변수들을 그래픽 요소(graphical element)로 표현하고,  에지(여기서는 유닛들을 연결하는 선)를 사용하여 유닛의 포트를 서로 연결하는 방식의 개념에 기초하고 있다. 즉, 코드를 한 줄씩 써나가는 것이 아니라 시각적으로 작성한다.


설치(Installation)
2021.1 버전부터는 기본 패키지로 비주얼 스크립팅이 설치된다. 패키지 관리자(Package Manag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9년형 LTS, 2020년형 LTS 등 이전 버전의 Unity는 Unity Asset Store를 통해 설치해야 한다.


비주얼 스크립팅 환경설정(Configuring visual scripting)
"Edit > project setting"과 "Edit > preferences"에서 기본 설정을 변경 할 수 있는데 이에 대해 설명한다..


화면 레이아웃 및 바로 가기 사용(Using Windows and shortcuts)
화면 레이아웃을 설정하고 바로 가기 키를 설정하는 방법에 관해 설명한다.


비주얼 스크립팅 업데이트(Updating visual scripting)
비주얼 스크립팅을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을 한다.


시스템 요구 사항(System Requirements)
비주얼 스크립팅은 추가적인 다른 프로그램(external dependency)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원본>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visualscripting@1.7/manual/index.html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EMACS - 파일 열기, 저장, 도움말

EMACS - 검색 및 바꾸기

EMACS, CLISP, SLIME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