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스크립팅의 구성 옵션

비주얼 스크립팅에는 두 가지 구성 옵션이 있는데, "Edit(편집) > 프로젝트 설정(Project Settings) > 비주얼 스크립팅(Visual Scripting)"에서 이 두 옵션의 설정(구성 요소)을 업데이트(추가)할 수 있다.

  • 타입 옵션(Type Options): 변수와 유닛들의 타입(type) 옵션이다.. Unity에서 제공하는 MonoBehaviour type은 기본적으로 포함되어져 있다.
  • 노드 라이브러리(Node Library): 유닛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어셈블리(assemblies) 옵션이다. 기본적으로 유니티 어셈블리 라이브러리는 포함되어져 있다. 새 어셈블리를 추가하려면 "Add(+)"를 통해 추가하면 된다.

각 옵션의 항목에는 그것이 무엇을 하는지 설명하는 툴팁이 있다. 옵션의 기능을 잘 모른다면 기본값을 그대로 사용하고 나중에 변경하면 된다.


참고: 일부 옵션은 재시작(restart)이 필요할 수 있다. 따라서 구성 변경 사항이 적용되지 않은 경우 유니티를 다시 시작한다.

 

역자주) Old 버전에 관한 설명 같다. 구버전은 설치 단계에서 뭔가 선택해야 했지만, 2021버전에서는 신경쓸 필요 없이 바로 사용하면 된다. 추후 필요한 싯점에 Type Options과 Node Library을 업데이트 하면 된다.  

 


<원문>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visualscripting@1.7/manual/vs-configuration.html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EMACS - 파일 열기, 저장, 도움말

EMACS - 검색 및 바꾸기

EMACS, CLISP, SLIME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