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프(Graph) 생성하기

그래프(Graph)는 재사용할 수 있으며 그 그래프 소스를 가지고 있는 머신(Machine)에 의해 참조되어 진다. 그래프(Graph)는 일반적으로 임베드(Embed)보다 우월하다. 그래프(Graph)는 재사용 가능하고 어떤 오브젝트에 억매이지도 않으며 프리팹(Prefabs)에서 사용할 때도 안정적으로 작동한다.

그래프(Graph) 파일을 생성하는 방법

  1. 프로젝트 패널의 빈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른다.
  2. Create > Visual Scripting > (Script 또는 State) Graph를 선택한다. 참고: 최상위 그래프 폴더에 그래프 파일을 저장하는 것이 좋지만 폴더의 구조는 기능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역자주-보통 C# 코드는 Scripts 폴더를 만들어 저장하듯이 VisualScripts라는 폴더를 만들어서 저장하면 된다.)
  3. 새로 생성한 그래프(Grpah) 파일(엣셋 폴더에 있는)을 머신(Machine)의 그래프(Graph) 필드(스테이트(State Field)가 아닌)에 끌어서 놓는다.

위와 같이 하면 그래프(Graph)가 머신(Machine)에 할당되어 있다.

 

역자주) 완전 초보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아래 동영을 만들어 보았다.




<원문>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visualscripting@1.7/manual/vs-creating-macro.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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