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 변수(Object Variable)의 활용

객체 변수(Object Variables)는 변수 컴포넌트로도 존재하며, 스크립트 그래프에서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면, 게임 오브젝트에 체력(health) 변수가 노출된다는 것이다..

객체 변수(Object Variable)는 게임 오브젝트(Game Object)를 선택하고 인스펙터(Inspector)의 변수(Variable) 컴포넌트에서 확인할 수 있고 블랙보드(Blackboard)의 오브젝트(Object) 탭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참고: 블랙보드(Blackboard)에서 변수 콤포넌트(Variable Component)가 있는 게임 오브젝트를 선택했을 때 게임 변수(Object Variable) 탭이 활성화되며, 이후 이 탭에서는 선택한 게임 오브젝트의 변수만 볼 수 있다. 프로젝트 창에서 스크립트 그래프 에셋을 선택하면 오브젝트(Object) 탭이 사라진다.

 

역자주-참고를 위해 아래 이미지를 추가함.


Object Variable
객체 변수(Object Variable) 컴포넌트


객체 변수(Object Variable)의 사용 방법

  1. 스크립트 머신(Script machine)을 추가한다.
     유니티에서 자동으로 해당 게임 오브젝트에 변수 컴포넌트(Variable Component)를 추가한다. 이 컴포넌트는 객체 변수(Object Variables)를 위한 것이다.
     참고: 객체 변수(Object Variable)는 해당 오브젝트 전체에 공유된다. 게임 오브젝트에 적용된 여러 개의 스크립트 그래프는 모두 동일한 객체 변수(Object Variable)를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가 모든 겍체 변수를 직접 추가해야 하므로 게임 오브젝트에 존재하지 않는 객체 변수(Object Variable)는 사용하면 안된다.

  2. Edit Graph를 선택한다.

  3. 그래프에 유닛(Units)을 추가한다.

  4. 변수 컴포넌트(Variable Component)에 사용할 새 변수의 이름을 입력한다.

  5. 이 새 변수를 추가하려면 (+) 버튼을 클릭한다.
     새로 생성된 변수가 변수 목록에 나타나고 값이 null로 설정된다.

  6. 변수 이름과 유형을 변경하려면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한다.

  7. 변수 탬의 새 변수를 그래프 상에 드래그 앤 드롭으로 끌어올 수도 있다.


이제 그래프 안에서 이 변수를 사용할 수 있다.

 

주의: 변수 콤포넌트(Variable Component) 내부의 변수 이름을 변경하면, 그래프에 올려진(이미 사용중인) 변수 유닛에 반영되지 않는다(역자주-이미 사용중인 변수 유닛의 경우 수동으로 변경된 이름에 맞게 수정해주어야 함. 변수 유닛의 이름에서 풀다운 메뉴로 변경해주면 됨).

 


<원문>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visualscripting@1.7/manual/vs-using-object-variable.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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