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전 컨트롤(Version Control)

역자주) 본 내용은 git 사용시 .gitignore 파일에 관한 내용입니다. 지금 이해할 필요 없습니다. 단지, 비주얼 스크립팅 파일들을 git 등을 이용해 공개적으로 타인들에게 공유할 경우 위법의 소지가 으니 공개하지 말라는게 핵심이네요.

비주얼 스크립팅 플러그인 파일은 버전 제어에서 제외되어야 한다. 이것은 커밋의 크기를 최소화하고 더 깨끗한 커밋을 만든다.

참고: 프로젝트에 공용 저장소를 사용하는 경우 아래 지침에 따라 비주얼 스크립팅 파일을 제외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온라인으로 비주얼 스크립팅을 불법적으로 재배포하게 되고 유니티 에셋 스토어 EULA와 ToS를 위반하는 것이된다.



파일 제외하기


버전 컨트롤 솔루션에서 파일을 제외하려면 제외할 파일과 폴더를 지정하는 파일을 포함하는 것이 표준 접근방식이다.

이 파일은 에셋 폴더 상위의 프로젝트 루트 폴더에 위치해 있어야 한다.

  • Git의 경우 이 파일의 이름을 .gitignore로 지정한다.
  • Unity Collab의 경우 이 파일의 이름을 .collabignore로 지정한다.
  • Subversion의 경우 수동으로 파일들을 제외시킨다.


파일 템플릿 무시


파일 제외 템플릿(ignore file template)은 프로젝트 설정과 변수를 유지하면서 모든 주요 비주얼 스크립팅 파일을 제외시킬 수 있다. 이는 버전 컨트롤이 되어서는 안되는 파일들에 대한 표준 Unity 무시 지시 정책을 포함하고 있다.


임시 섹션(transient section)은 on 또는 off 상태일 수 있는데, 확실하지 않은 경우 섹션을 활성화한 상태로 놔둔다.


## Bolt

# Optionally exclude these transient (generated) files, 
# because they can be easily re-generated by the plugin 

Assets/Bolt.Generated/VisualScripting.Flow/UnitOptions.db
Assets/Bolt.Generated/VisualScripting.Flow/UnitOptions.db.meta
Assets/Bolt.Generated/VisualScripting.Core/Property Providers
Assets/Bolt.Generated/VisualScripting.Core/Property Providers.meta 

## Unity 
# From: https://github.com/github/gitignore/blob/master/Unity.gitignore 

[Ll]ibrary/
[Tt]emp/
[Oo]bj/
[Bb]uild/
[Bb]uilds/
Assets/AssetStoreTools* 

# Visual Studio cache directory 
.vs/ 
# Autogenerated VS/MD/Consulo solution and project files 
ExportedObj/
.consulo/ 
*.csproj 
*.unityproj 
*.sln 
*.suo 
*.tmp 
*.user 
*.userprefs 
*.pidb 
*.booproj 
*.svd 
*.pdb 
*.opendb 

# Unity3D generated meta files 
*.pidb.meta 
*.pdb.meta 

# Unity3D Generated File On Crash Reports 
sysinfo.txt 

# Builds 
*.apk 
*.unitypackage

 


무시된 파일 제거하기


무시되어야 하는 파일이 이전에 커밋된 경우 다음 Git 명령을 사용하여 해당 파일을 제거할 수 있다.


git rm -r --cached . 
git add .
git commit -am "Remove ignored files"


참고: 파일을 공용 저장소(repository)에 푸시(push)한 경우 이 방법은 커밋 기록(commit history)에서 삭제되지 않는다. 비주얼 스크립팅 파일을 불법적으로 재배포하고 있는 경우. 저장소(repository)를 비공개로 설정하거나 비주얼 스크립팅 파일을 포함하지 않는 새 트리를 사용하여 새로운 저장로(repository)를 시작해야 한다.

 


<원문>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visualscripting@1.7/manual/vs-version-control.html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EMACS - 파일 열기, 저장, 도움말

EMACS - 검색 및 바꾸기

EMACS, CLISP, SLIME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