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를 그룹화하여 관리하기

그룹은 작성한 그래프(유닛들의 집합)들을 조직화하여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박스를 의미하며, 이는 비주얼 스크립트의 일부를 재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도 합니다.

 

스크립트 그래프에서 그룹을 만드는 방법

  1. Ctrl 키 또는 Mac에서 Cmd를 누른 상태에서 그래프 주변 영역을 마우스로 선택한다.
  2. 그래프의 일부 유닛들이 포함되도록 마우스를 드래그한다.
  3. 각 그룹에 제목을 지정한다. 팁: 그룹에 의미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것이 좋다.

참고: 그룹의 헤더를 두 번 눌러 그룹의 모든 항목을 선택하십시오.


참고: 유니티 컨트롤 스킴(Unity Control Scheme)을 사용할 경우, Alt(Option) 키를 누른 채 마우스로 헤더(박스 위쪽)를 끌 경우 내용을 가만있고 박스만 움직일 수 있다.(역자주-기본적으로 그냥 마우스로 박스 헤더를 이동하면 박스 안의 모든 내용이 함께 움직임니다. 박스만 움직일 경우 Alt키를 함께 누르면 된다.)

 

그룹이 선택되어 있을 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Delete(Section)를 하면 그룹 박스가 삭제된다.


Group in a script graph
Group in a script graph


그래프 인스펙트(Graph Inspector)에서 그룹의 이름, 주석 그리고 색상을 변경할 수 있다.  그 코멘트(comment)는 인스펙터(Inspector)에서만 볼 수 있다.

 

역자주) 추가적인 이해를 위해 아래 이미지를 추가한다.


Visual Scripting: organizing scripts in groups
Visual Scripting: organizing scripts in groups


<원본>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visualscripting@1.7/manual/vs-group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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