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팹(Prefabs)에 머신(Machine) 추가하기

편집기내부에 생성된 임배드 그래프(Embed Graph) 프리팹 인스턴스(Prefab Instances)를 제외한 모든 타입의 그래프에 대해 완전하게 프리팹(Prefab)에서의 사용을 지원한다.

프리팹 인스턴스(Prefab Instance)GraphEmbed
편집기에서 생성된 경우O!
런타임에 인스턴스화된 경우OO

 

프리팹(Prefab)으로 임베드 그래프(Embed Graph)가 있는 머신(Machine)을 사용하면 프리팹 정의에서 편집한 내용이 자동으로 프리팹 인스턴스(Prefab Instances)로 전파된다. 이 때 비주얼 스크립팅은 인스펙터(Inspector)와 그래프 창에 경고 메시지를 표시한다.


Embed
Embed


참고: 프리팹에 머신(Machine)을 추가할 때는 임배드(Embed) 대신 그래프(Graph)를 사용하십시오.



프리팹 오버라이드(Prefab Overrides)


비주얼 스크립팅은 Unity의 기본 직렬화(Serialization)를 사용하지 않는다. 중첩(Nesting), 확장성(Extensibility) 및 커버리지(Coverage)가 요구하는 안정성을 위해 사용자 지정 직렬화 엔진(Custom Serialization Engine)인 FullSerializer를 사용한다.

 

참고: 인스펙터(Inspector) 라벨(Labels)과 값(Values)이 볼드(Bold)로 표시되면 프리팹(Prefab)은 오버라이드(Override)보다는 차별화(Differentiation)를 나타낸다. 예를 들어, 프리팹 인스턴스의 인스펙터 필드는 이 값을 오버라이드했더라도 프리팹 정의와 동일한 값을 갖는 경우에는 절대 볼드(Bold)로 표시되지 않는다.

 

역자주) 위 내용의 말이 어려워서 아래 영상을 제작해서 추가합니다. Embed Machine을 가지고 있는 프리팹의 경우 프리팹 원본을 수정하는 것에는 문제가 없지만 하이어라키(Hierarchy)로 끌어와서 편집하려고 하면 경고 메시지가 나오게 됩니다. 즉, 편집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프리팹에 비주얼 스크립트를 작성할 때는 Embed가 아닌 Graph로 작성하여 연결하는게 여러모로 안전합니다.



<원문>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visualscripting@1.7/manual/vs-prefab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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