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스크립팅 매뉴얼
본 메뉴얼은 Unity Visual Scripting Manual 1.7.3을 번역한 것입니다.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Unity 2021버전에 맞게 수정하였습니다.
A. 비주얼 스크립팅 소개(About visual scripting)
B. 비주얼 스크립팅의 기본 개념(Basic concepts in visual scripting)
- 유닛(Units)
- 그래프, 상태, 그리고 머신(Using graphs, states, and machines to script)
- 변수(Variables)
- - 변수 추가하기(Adding variables)
- - 객체 변수의 활용(Using object variables)
- 그래프(Graph) 생성하기(Creating graphs)
- 객체 타입의 선택(Selecting an object type)
- - 객체 타입들(Object types)
- 프리팹에 머신 추가하기(Adding machines to prefabs)
- 스크립트를 그룹화하여 관리하기(Organizing scripts in groups)
C. 스크립트 그래프를 이용한 게임의 흐름 작업(Developing game flow using script graphs)
- 스크립트 작성하기(Building a script)
- 유닛들 연결하기(Connecting units)
- - 유닛간에 연결 만들기(Creating a connection)
- - 그래프에 유닛을 추가하는 방법(Adding a unit to a graph)
- - 비주얼 스크립트 그래프 유닛 만들기(Create a visual script graph unit)
- - 스크립트 그래프 머신 생성하기(Create a machine with a script)
- 디버그할 때 관계 이용하기(Using relations to debug)
- 예측 디버깅과 실시간 디버깅(Predictive and live debugging)
- - 디버그 메시지 작성하기(Working with debug messages)
- 재사용 가능한 수퍼 유닛(Re-using scripts with super units)
- - 수퍼 유닛 만들기(Creating a super unit)
- 실시간 편집(Live editing)
- - 런타임 중 실시간 편집(Live editing during runtime)
- 스크립트 리팩토링하기(Refactoring the script)
- input system을 이용 사용자 입력 받기(Capturing player inputs using the input system)
- input manager를 이용 사용자 입력 받기(Capturing player inputs using the input manager)
D. 상태 그래프를 이용한 상태 전환 작업(Developing transitions using state graphs)
- 트랜지션을 이용한 상태 전환(Changing states with transitions)
- - 트랜지션 만들기(Creating a transition)
- 스테이트 유닛(The state unit)
- - 스테이트 유닛 만들기(Creating a state unit)
E. 유닛의 종류(Unit reference)
- This unit
- Control unit
- Time unit
- Event unit
- - Custom Event 유닛 만들기(Creating a custom event unit)
- - custom visual script event 유닛 만들기(Creating a custom visual script event unit)
- 변수 유닛(Variable unit)
- Nulls unit
- Formula un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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